특례입시 Q&A 623호 - 캐나다 대학 안내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2/01 17:37

안녕하세요. 이번 호에서는 캐나다 대학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niversity of Toronto 대학
캐나다의 최고대학으로 연구중심의 대학이며, 2019년 QS 랭킹 29위 대학으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대학입니다. St.Geroge, Mississauga, Scarborough 세 곳에 캠퍼스들이 있으며 현재 980개 이상의 아카데믹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생수 9만명이며 전세계적인 동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학생도 대략 700여명 있습니다. 한국유학생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입학조건]  공인영어성적(토플100점, IELTS 6.5점) 고등학교 성적 및 졸업장, 표준화 학력시험 (IB,SAT) 
                  이수한 과정에 따라 또한 지원하는 과에 따라서 입학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지원시 
                  https://future.utoronto.ca/apply/requirements/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CGill university 
1821년에 설립된 명문공립대학교 입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학교이며 12명의 노벨상수상자를 배출했을 정도로 연구중심의 대학입니다. QS랭킹 33위이며 공대순위로는 10위 내에 위치하는 학교로 400개의 프로그램들과 50개의 연구건물이 교내에 있어 학업에 있어서 최적의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만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몬트리올의 날씨만큼이나 여름엔 쾌적하고 겨울에는 매우 춥습니다. 
[입학조건]  공인영어성적(토플100점, IELTS 6.5점) 고등학교 성적 및 졸업장, 표준화 학력시험 (IB,SAT) 
                  이수한 과정에 따라 또한 지원하는 과에 따라서 입학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지원시 
                  https://www.mcgill.ca/undergraduate-admissions/apply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1908년에 설립되어 현재 2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밴쿠버에 본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카나간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대략 3만5천명의 학생들이 있으며 한국인 유학생수는 400명으로 비즈니스스쿨이 유명하며 상대적으로 비교적 다른 학교들보다 저렴한 학비와 지리적으로 좋은 밴쿠버에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입학조건]  공인영어성적(토플90점이상, IELTS 6.5점) 고등학교 성적 및 졸업장, 표준화 학력시험 (IB,SAT) 
                  이수한 과정에 따라 또한 지원하는 과에 따라서 입학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지원시 
                  https://www.ubc.ca/admissions/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niversity of Waterloo
키치너시 북동쪽에 위치한 워터루란 도시에 위치하고 있는 공립 학교이며,  1956년 설립 이래로, 15만명에 가까운 졸업생을 배출한 캐나다 최고의 대학교입니다. 워털루 대학교(University of Waterloo)는 맥길 대학교와 더불어 미국인들이 유학을 가장 많이 오는 캐나다 4년제 대학 중 하나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 때 신입사원을 가장 많이 뽑아갔다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만큼 수학이나 공학, 컴퓨터 등 이공계에서는 명성이 대단한 학교입니다. 워털루의 장점은 대부분의 전공이 재학 중에 유급 실습을 나가는 코업(Co-op)이 포함되어 있어서 굉장히 실용적이며 취업 위주의 대학이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코업 기간 중에 활약하는 학생들은 업계 최고의 회사에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심지어는 졸업 하기도 전에 정직원 오퍼를 받기도 하며, 코업 기간 중에는 학비가 들지 않고, 대략 $42,000 ~ $90,000 사이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코업 기간에 토론토, 워털루, 오타와 같은 큰 도시에서 일하지만, 일부는 실리콘밸리나 맨해튼 등지로 진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업(Co-op)이 포함된 모든 학과들이 캐나다 영주권/시민권자의 입학을 우선하기 때문에, 유학생 신분으로 입학하려면 엄청난 경쟁률을 뚫어야 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